존경하는 (사)한국연기예술학회 회원 여러분!



  (사)한국연기예술학회 회장 오진호입니다.
2009년 학회 창립 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다사다난했고 실로 많은 일들이 우리 (사)한국연기예술학회에서 있어 왔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우리 학회는 진정 이 사회의 성장과 인간의 진화를 위해서 그 역할을 잘 해왔는지 자성해 봅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무엇이고 우리는 과연 그 길을 잘 가고 있는 것인가 라는 질문도 해봅니다.
  제5대 회장에 이어 제6대 회장직을 다시 한번 회원 여러분의 명을 받들게 되었습니다. 그간 회장직을 수행해오며 힘들었던 일들, 보람 있었던 일들이 주마등처럼 스쳐가며 실로 엄중한 책임감과 더불어,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다는 행복감도 느껴봅니다.


  그 동안 본 학회는 국내외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학술사업과 기획사업들을 주최, 주관해왔습니다. 대표적으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관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 유관학회 연합세미나를 저희 학회와 개최하였습니다. 또한, 2018년 제7회 GAF'국제연기페스티벌'과, 제3회 YAF'연남골목아트페스티벌'을 성황리에 치뤘습니다. 더불어 우리 학회 숙원사업인 학술지등재사업에서 <연기예술연구>가 2017년 한국연구재단 "KCI등재후보학술지"에 오르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이 모든 업적은 연구와 예술활동이라는 본 학회의 양 기둥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학회 차원뿐만이 아니라 대 사회적인 측면에서 본 학회가 시대의 소명을 담당한 것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서 해왔던 일련의 행사들은 모두 회원님들의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사)한국연기예술학회는 앞으로도 학회 설립목적과 훈령에 기반을 두고  한국 ‘연기예술학’의 토대를 세우고, 그 실천 활동을 지속히 혁신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우리 학회의 진정한 주인이신 여러 회원선생님들의 학문적 역량과 현장전문성을 균형감 있게 잘 구현하여 내실을 갖춘 명실 공히 연기예술에 있어서는 국내외적으로 주목받는 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에 의한 여러분을 위한 여러분의 학회가 되기 위해서 저는 미력하나마 여러분의 디딤돌이 되고자 합니다.
   2019년 기해년 (己亥年)을 새벽을 알리는 닭의 힘찬 소리를 함께 들으며 꿈을 함께 가꾸기 바랍니다.
 우리 (사)한국연기예술학회와 함께 도약을 꿈꾸는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2019년 01월 05일
(사)한국연기예술학회 회장  오 진 호






[03086]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길 29      대표자 : 오진호      담당자 : 홍세희(010-5521-0763)     E-mail: forestsehee@gmail.com    개인정보보호정책
Copyright © Korea Society of Acting Studies. All rights reserved.